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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정부에서도 정부광고(법원 공고 포함)의 차별집행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. ABC제도의 조기정착을 위해 이제도에 참여하지 않은 언론사에 대해서는 연간 총 수백억원에 달하는 정부광고를 배정하지 않는 방안이 적극적으로 검토 되어야 한다.'
-김상훈 인하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교수
제 목 한국ABC협회, 내달부터 온라인매체 영향력 측정 [2012.08.20]
매 체 명 연합뉴스
발 간 일 20120516
(2012/07/17 내용 재작성)

(서울=연합뉴스) 이주연 기자 = 한국ABC협회는 다음 달부터 온라인 매체의 영향력을 측정, 발표하는 웹-모바일 공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.

이번 공사는 순방문자수와 방문수, 페이지 조회수, 체류 시간, 주간방문일수 등 온라인 매체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공사 표준에 기초해 측정과 인증을 한다.

협회는 지난 1년여간 온라인 매체사와 광고주, 광고회사, 학계에서 추천받은 전문가로 구성된 표준화위원회를 통해 공사 표준안을 확정했다.

웹-모바일 공사 인증시스템은 뉴미디어 측정결과의 신뢰성 향상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세계ABC기구를 선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.

협회는 특히 온라인 매체의 영향력에 대한 새로운 평가로 합리적인 광고집행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, 올해 온라인을 포함한 매체영향력을 종합적으로 담은 통합 오디언스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.

협회는 17일 오후 한국광고문화회관 대회의장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.

gold@yna.co.kr
(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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